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mssql2005

MSSQL 2005 복구 모델

MSSQL 2005에서 복구 모델에 대한 내용이다.

중요하게 알아둬야할 내용이므로 숙지하자!!! -0-;

MSDN 참조
===========================================================================================
복구 모델의 종류

사용할 수 있는 복구 모델은 3가지로 단순, 전체 및 대량 로그 복구 모델이 입니다.

  • 단순 복구 모델

    이 모델은 대부분의 트랜잭션을 최소로 기록하므로 시스템 충돌 또는 데이터 백업의 복원 이후 데이터베이스 일관성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정보만 기록합니다. 최소 기록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소 로그 작업을 참조하십시오.

    오래된 트랜잭션이 커밋되어 더 이상 로그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 로그가 잘립니다. 이러한 로그 잘림으로 인해 트랜잭션 로그의 백업과 복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간소화 때문에 재해가 발생하는 경우 데이터를 손실할 위험도 있습니다. 로그 백업을 사용하지 않으면 데이터베이스는 가장 최근의 데이터 백업 시간까지만 복구될 수 있으므로 SQL Server Enterprise Edition을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개별 데이터 페이지를 복원하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단순 복구 개요를 참조하십시오.

    중요:
    단순 복구 모델은 최근의 변경 내용을 손실해서는 안 되는 프로덕션 시스템의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체 복구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체 복구 모델

    이 모델은 모든 트랜잭션을 완전히 기록하며 모든 트랜잭션 로그 레코드를 백업할 때까지 유지합니다. Enterprise Edition of SQL Server에서 전체 복구 모델을 사용하면 실패 후 비상 로그가 백업되었다고 가정하여 실패 지점까지 데이터베이스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체 복구 개요를 참조하십시오.

  • 대량 로그 복구 모델

    이 모델은 대부분의 대량 작업(예: 인덱스 생성 및 대량 로드)은 최소로 로깅하지만 다른 트랜잭션은 완전히 로깅합니다. 최소 기록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소 로그 작업을 참조하십시오.

    대량 로그 복구는 대량 작업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전체 복구 모델의 보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대량 로그 복구 모델에서는 일부 제한 사항은 있지만 모든 복구 형식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량 로그 복구 개요를 참조하십시오.

복구 모델이 인덱스 작업의 로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덱스 작업에 대한 복구 모델 선택을 참조하십시오.

데이터베이스의 복구 모델을 변경하는 방법은 단순 복구 모델에서 전환을 참조하십시오.

다른 복구 모델에서 지원하는 복원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복구 모델 및 지원되는 복원 작업을 참조하십시오.